--> 새해 식빵 테스트 새로운 mbti 해보기
재재의 자기계발 블로그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작년까지만 해도 mbti가 엄청 유행했었는데요, 그래서 다양한 종류의 검사들도 나오곤 했습니다. 올해 새롭게 등장한 mbti 검사인 "새해 식빵 테스트"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평소 mbti에 대해 관심도 많던지라 매우 반가운 소식이더라고요. 맨 처음 나온 mbti는 너무 길었는데 식빵 테스트는 3분 정도 걸려서 재미 삼아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새해 식빵 테스트

12개 질문으로 되어있으며, 글을 빠르게 읽으신다면 3분 정도만에 할 수 있습니다. 

질문들을 하나씩 살펴볼게요

①. 나의 인사 스타일은?

→ 먼저 연락해서  인사를 한다. vs 먼저 인사가 오면 답장을 한다. 

 

②. 처음 보는 사람과 대화할 때 나는?

→ 상대방의 말에 맞춰주며 대화한다. vs 적극적으로 대화를 이끌어 나간다.

 

 

③. 친구와 약속 잡을 때 나는? 

→ 친구에게 먼저 연락이 오는 편이다. vs 친구에게 먼저 연락하는 편이다.

 

④. 해돋이 보러 가는 길에 휴게소 표지판이 보일 때 나는?

→ 휴게소 가면 뭐 먹을지 미리 생각해 본다. vs 아직 ㅇㅇ휴게소구나 아직 멀었네.

 

⑤. 고속도로에 차가 너무 막힐 때 나는?

→ 이래서 언제 도착하나 싶다. vs 목적지로 순간 이동하는 상상을 해본다.

 

⑥. 가봤던 곳을 또 가게 되었을 때 나는?

→ 이미 가봤던 곳이니, 최대한 빠른 길로 간다. vs 이 길로는 한 번 가봤으니, 다른 길로도 한 번 가본다

 

⑦. 친구가 운전 중 졸려할 때 나는?

→ 옆에서 쉴 틈 없이 계속 말을 걸어준다. vs 휴게소, 졸음 쉼터 위치를 찾아 알려준다.

 

⑧. 나에게 사과할 때 먼저 해야 하는 것은?

→ 진심 어린 사과 먼저 vs 납득이 되는 자세한 상황 설명 먼저

⑨. 내가 받고 싶은 선물은?

→ 지금 나에게 딱 필요했던 실용적인 선물 vs 예전에 흘리듯 말했던 것을 기억했다가 사준 선물

 

⑩. 해돋이를 보러 가기 전 날 나는?

→ 출발 시간만 정하고, 차에 내비게이션이 있으니 일단 잔다.

      vs 미리 차 막히는 구간, 최적의 경로 등 세세하게 찾아보고 출발 준비를 한다. 

⑪. 새해에 나는?

→ 계획을 미리 다 짜놓았다. vs 아직 명확한 계획은 없다.

 

⑫. 뭐든 정리를 잘해보겠다는 다짐을 한다고 했을 때 나는?

→ 원래 정리 잘해서 굳이 다짐할 필요까지는 없다. vs 약간 자신 없다. 

 

이렇게 12가지 질문에 답을 하면 결과보기로 넘어가는데요 쿠팡 광고를 눌러주시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의 결과는 과연?!

식빵테스트 결과는?

 

저는 새해 다짐 따위는 하지 않는 극현실주의 식빵이라고 하네요. 근데 왜 울고 있는 식빵인 거죠. 나는 기분이 매우 좋은 상태인데 슬프네요.

 

특징을 살펴보니 기계적으로 공감함(간혹 그러긴 하는데), 솔직함, 남들보다 에너지 고갈 빠름, 웬만한 문제는 그냥 잘 넘어감(워낙 문제 삼는 걸 싫어해서 맞는 거 같긴 하네요), 귀찮다는 말 입에 달고 삼(속으로는 그러는데 말로도 하나?), 남에 말 잘 안 들음(고집이 세다고 표현하기도 하죠), 치열하게 살고 싶지 않음(안정적인걸 추구하기 때문에 맞는 거 같아요), 뭐든 내 맘에 들어야 좋음(맘에 드는 게 많지 않아서 문제예요), 징징거리면 짜증 남(극공감)

극현실주의 식빵은 기존 mbti에서 ISTP랑 일치하다고 해요. 제가 생각하기에도 ISTP가 저와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데 mbti를 3번이나 다른 질문들로 검사를 했었는데 ISFJ로 나와서 이상하다 싶었는데 식빵은 딱 맞게 나온 거 같아요. 링크를 남겨 놓을 테니 다들 한 번씩 해보세요.

반응형
profile

재재의 자기계발 블로그

@Trendy11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